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부여군(군수 이용우)이 오는 9월 24일~10월 2일까지(전야제 9월23일, 중부권 최대 불꽃쇼) 부여읍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62회 백제문화제'에서 지역 주민들과 백제문화제의 옛 추억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옛 사진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전은 지역민과 함께 호흡하고 민·관이 협업하여 군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백제문화제를 추진하기 위한 것으로 공모기간은 오는 31일까지이며 지역주민, 출향민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접수된 옛 사진 중에서 백제문화제의 변화상뿐만 아니라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모습, 공유하고 싶은 부여의 옛 모습을 담은 사진을 선정하여 9월중 개별통보하고, 부여군 문화관광 홈페이지 공지란에 게시하여 소정의 상품을 지급한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사진들은 백제문화제 기간 중 정림사지 앞 솔밭길 백제테마로드전시관에 성벽모양 프레임 구조물을 설치하여 전시될 예정이며, 백제문화제의 지난날을 회상할 수 있는 사진 전시존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주민참여 옛 사진 공모에 참여하기 위한 방법은 부여군 문화축제추진단으로 방문 접수 하거나, E-mail(winnergbm@daum.net)로 접수하면 되고, 기타 문의사항은 문화축제추진단 백제문화제담당자(041-830-2211)로 전화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