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김해경전철, '번개맨' 테마열차 운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8-18 15: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140만명 이상 어린이가 공연을 관람한 대표적인 어린이 뮤지컬 캐릭터인 '번개맨'과 '번개걸'이 '부산-김해 경전철'에 등장한다.

부산김해경전철에 따르면, 전국 최초로 차량 내‧외부 래핑뿐만 아니라 차량 내부 좌석에 "번개맨‧번개걸" 조형물을 설치하고, 손잡이에도 번개맨 스틱 등을 래핑하여 9월 1일 운행을 시작으로 어린이들에게 많은 즐거움을 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번개맨은 2000년 9월 EBS '모여라 딩동댕' 단독방송을 시작으로 13년간 전국 무료 순회공연을 하는 등 어린이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캐릭터이다.

또한 부산-김해경전철을 오는 9월 1일 개통 5주년을 맞아 기념행사로 번개맨 테마열차 운행 기념식을 시작으로 진짜 번개맨과 어린이가 함께하는 "번개맨 테마열차 초청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8월 18일부터 부산-김해경전철 홈페이지를 통해서 할 수 있으며, 탑승 행사 참가자에게는 번개맨 기념품도 증정한다

또한 연지공원역에는 번개맨 테마역사, 박물관역에서는 코코몽 테마역사를 설치하여 포토존을 조성하여 번개맨 테마열차와 함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해시 관계자는 "번개맨 테마열차 운행을 계기로 부산김해경전철이 대중교통으로서의 역할 뿐만 아니라, 교통・문화・사람을 아울러 색다른 볼거리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한편, 부산-김해경전철은 EBS미디어(주)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번개맨 테마열차 운행 및 번개맨 테마역사 설치 등을 통해 번개맨과 부산김해경전철에 대한 상호 홍보 교류에 협력하기로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2024_5대궁궐트레킹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