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송창범 기자 = Dell(델) 코리아는 게이밍에 최적화된 24인치 모니터S2417DG와 SOHO(Small Office & Home Office)용 모니터 SE2717H 등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Dell S 시리즈 모니터는 높은 생산성과 가성비에 초점을 둔 소비자용 모니터로, 비즈니스, 가정,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한 제품군이다.
이번에 출시된 Dell S 시리즈 모니터 S2417DG은 지난해 12월 국내 출시된 27인치 S2716DG 게이밍 모니터에 이어 사용자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24인치로 추가 출시된 것이다. 기존 S2716DG의 특장점인 NVIDIA G-SYNCTM가 해당 제품에도 탑재돼 최대 165Hz의 높은 주사율로 빠르게 움직이는 이미지를 선명하게 구현한다.
NVIDIA G-SYNCTM는 디스플레이의 재생률을 GPU와 동일하게 맞춰, 스크린 티어링(screen tearing) 문제를 제거하고 인풋 랙(input lag) 및 화면떨림을 최소화하는 첨단 디스플레이 기술이다.
또한 QHD 2560 x 1440 해상도로 풀 HD 대비 2배 가량 향상된 디테일을 제공하며, 1ms의 패널 응답 시간은 입력 지연을 최소화하여 게이머들이 가장 중요시하는 빠르고 즉각적인 동작을 즐길 수 있게 한다.
SOHO용 27인치 모니터 SE2717H는 AMD FreeSync™ 기술이 탑재된 풀HD 해상도의 디스플레이로, 뛰어난 화질과 깜빡임 없는 편안한 화면을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또한 ComfortView 기능은 178°/178° 초광시야각의 시원한 화면을 눈의 피로도를 줄이며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얇은 광택 재질의 베젤 및 매트 스크린(matte screen), 블랙 피아노 피니쉬(black piano finish)로 부드럽게 곡면 처리된 후면 등 스타일리쉬한 디자인도 특징이다. 또한 손쉬운 IT 시스템 사용이 필수적인 소규모 오피스의 특성을 고려, VGA 및 HDMI 포트를 기존 PC에 쉽게 연결할 수 있도록 구성했고, AES(Advanced Exchange Service)로 다운타임을 줄여 사용 편의성을 강화했다.
Dell 코리아 마케팅 총괄 박재표 전무는 “새롭게 출시된 S2417DG 모니터는 게이머들의 니즈와 성향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게임 관련 시장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 자사의 에일리언웨어(Alienware) 브랜드와 함께 Dell의 게이밍 관련 제품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력하게 만드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스타트업 트렌드와 함께 증가하고 있는 소규모 사업 및 재택 근무 사용자들을 위해 출시된 SE2717H 모니터는 향상된 사용 편의성과 성능을 기반으로 고객의 비즈니스 생산성 및 업무 효율성 강화를 위한 합리적인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