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인사는 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는 혁신교육과 참여형 교육행정 체계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는데 초점을 맞춰 이루어졌다.
신임 교육국장에는 다양한 교육경력을 통해 소통과 협력, 공감의 리더십으로 신망을 얻고 있는 정재석 교육안전과장을 발탁했다.
교육안전과장에는 본청 교육안전과 생활교육담당 김준기 장학관이 직위 승진했다. 창의진로과장에는 정상은 단구중학교 교장이 임명하였고 체육건강과장에는 이동석 소양고등학교 교장이 임용됐다.
민병희 교육감은 “소통과 협력을 중요시하는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역량과 자질이 우수한 장학관을 적극 기용했다”며, “지역사회에서 교육의 역할을 적극 수행해 강원교육의 통합과 발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말했다.
◇ 교육지원청 교육장 인사
△ 강릉교육지원청 교육장 도교육청 체육건강과 정치수 과장 △동해교육지원청 교육장 교육청 창의진로과 홍경식 과장 △ 정선교육지원청 교육장 정선정보공업고등학교 최종근 교장 △ 철원교육지원청 교육장 남부초등학교 오흥금 교장 △ 고성교육지원청 교육장 춘성중학교 이종봉 교장 △ 태백교육지원청 교육장(공모)에는 북평고등학교 이재하 교장
◇ 강원도교육청 인사
△교육안전과 생활교육담당 주진초등학교 이연택 교장 △강릉교육지원청 교육과장 황지중앙초등학교 김흥식 교장 △속초양양교육지원청 교육과장 경포고등학교 김성규 교감 △태백교육지원청 교육과장 둔둔초등학교 권영식 교감 △영월교육지원청 교육과장 정민승 영월초등학교 교장 등을 실무형 신규 장학관으로 배치하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