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주시제공]
이번 체험콘테스트는 파주개성인삼과 연계된 체험프로그램을 대학생들이 직접 개발해 운영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다음달 1일부터 13일까지 13일간 모집할 예정으로 1차 서류심사, 2차 현장발표를 통해 5팀의 참가자를 선정한다.
선정된 참가팀은 파주개성인삼축제장 내 평화누리에서 방문객과 함께 호흡하며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프로그램의 창의성과 현장 시민들의 반응을 고려해 최종 평가할 예정이다. 수상팀에는 파주시장상 및 소정의 상금(대상:300만원, 우수:100만원, 입선(2):50만원)이 지급되며 10월 16일 오후 4시에 축제장 메인무대에서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참가한 모든 팀에는 재료비와 식비를 지원하고, 축제홈페이지 및 인쇄물 등과 연계해 프로그램 및 학교 홍보가 진행될 예정이며, 축제참가 확인서를 발급한다.
한편, 제12회 파주개성인삼축제는 10월 15일~16일, 2일간 파주임진각광장 및 평화누리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파주개성인삼판매 및 전시를 중심으로 허준 진서의 재현 행사, 인삼맥주, 인삼두부 등 인삼음식거리, 전통등과 함께하는 야간행사, 주한외국대사 초청 파주개성인삼캐기 체험행사, 줄타기 등의 공연과 마술쇼, 버블쇼, 전통놀이 등 다양한 체험으로 방문객에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파주개성인삼축제 및 체험프로그램 공모전과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은 파주시 농업진흥과 체험농업팀(☏031-940-5281~3)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