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개편은 구직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채용정보를 더 쉽게 찾고, 실제 취업 준비에 도움을 주는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해 전형 준비를 보다 효율적으로 하도록 돕는 데 초점을 맞췄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공채달력’의 진화다. 공채시즌 구직자들이 많이 활용하는 ‘공채달력’에 검색기능을 추가해 원하는 조건의 기업을 달력에서도 바로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검색 패널에는 공고의 지역, 업종과 함께 신입 구직자들이 자주 찾는 전공, 학력 등의 검색옵션이 노출되어 본인에게 맞는 신입공채 정보를 탐색하는 데 최적화된 기능을 선보이고 있다. ‘내 스크랩 달력’ 기능으로 원하는 기업의 채용공고를 바로 스크랩할 수 있어 공채 일정관리도 쉽게 할 수 있다.
특히, ‘합격자소서’는 업계에서 가장 많은 최신 자기소개서 샘플을 보유하고 있으며, 대기업의 실제 합격 자기소개서도 무료로 제공한다. 지원 기업의 합격 커트라인을 참고할 수 있는 ‘합격스펙’과 ‘면접 질문·후기’는 기업별 기출 질문과 실제 후기들로 구성돼 기업 맞춤형으로 면접을 공략하는 데 도움된다. 뿐만 아니라, 재직 중인 직장 선배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실제 인터뷰로 담은 ‘직무 인터뷰’는 어디서도 듣지 못했던 생생한 직무 이야기를 전한다.
김채린 사람인 팀장은 “이번 신입공채 개편은 공채시즌을 앞두고 취업준비생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구직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며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취업 성공으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