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이벤트는 투자자들에게 자산배분을 통해 변동성을 낮추는 동시에 성장유망한 자산군에 투자하는 대표 펀드들을 소개하며 이에 대한 가입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펀드는 총 4개다.
먼저, 베어링 글로벌다이나믹 자산배분 펀드는 250년 이상의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변화에 따라 월 단위로 리밸런싱하는 적극적인 자산배분 펀드다. JP모간 글로벌 멀티인컴 펀드는 고배당주, 하이일드 채권, 이머징 채권, 리츠 등 글로벌 인컴자산에 투자하며 상관관계가 낮은 자산군을 선별해 변동성을 최소화하는 반면 정기적인 수익 창출을 기대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참여펀드 가입금액 500만원 당 5000원을 받을 수 있으며 10만원, 30만원, 50만원 매수 후 1년간 자동이체 또는 대체하는 고객은 5000원, 1만원, 2만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연금보험에서 연금펀드로 이전하는 고객은 이전 금액에 따라 최대 20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번 이벤트에서는 ‘연금보험 노예 7년’이라는 주제로 투자자들이 연금보험에 대해 정확히 인지하지 못했던 ‘연금보험의 불편한 8가지 진실’을 소개한다. 초기 사업비 지출로 인한 손실, 납입 7년차면 원금수준이 된다는 말의 숨은 뜻, 저금리 기조를 피할 수 없는 연금보험 가입자들이 겪어야 할 실망감 등의 내용을 담았다.
이병호 펀드온라인코리아 대표이사는 “연금펀드는 세제혜택과 자산증식이 둘 다 가능해 노후준비에 최적화된 금융상품”이라며 “연금시장의 80% 이상이 연금보험에 쏠려 있는데 연금보험의 특징을 명확히 알려드리며 고객 연금자산관리에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기획취지를 밝혔다.
이벤트는 10월 말까지 진행되며, 펀드슈퍼마켓 사이트에서 참여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