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윤봉길 의사 애국정신 잇는다…'매헌기념관' 개보수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9-01 13: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LG하우시스가 국가보훈처, 서초구와 뜻을 모아 매헌 윤봉길 의사의 애국정신을 기리는 '매헌기념관' 시설 개보수 공사를 진행했다. LG하우시스는 이번 개보수 공사에 창호자재를 지원했으며, 매헌기념관은 기념관 전체 창호 교체 및 정문 구조물 공사 등을 마치고 1일 재개관했다. 윤봉길 의사 손녀 윤주선씨(사진 오른쪽부터 다섯번째), 매헌윤봉길의사기념사업회 김진우 회장(여섯번째),LG하우시스 이교목 상무(일곱번째), 김수한 서초구 의회의장(두번째) 등 참석자들이 재개관을 축하하고 있다.[사진=LG하우시스 제공]


아주경제 양성모 기자 = LG하우시스(대표 오장수)가 매헌(梅軒) 윤봉길 의사의 정신을 기리는 ‘매헌기념관’ 시설 개보수 공사를 지원하며 애국 실천 기업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LG하우시스는 1일 서울 서초구 양재 시민의 숲에 위치한 ‘매헌기념관’에서 윤봉길 의사의 손녀인 윤주선씨를 비롯, 김수한 서초구 의회의장, 김진우 사단법인 매헌윤봉길의사기념사업회 회장, 윤종오 서울남부보훈지청장, 이교목 LG하우시스 상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매헌윤봉길의사기념관 창호시설개선 준공식’을 열었다.

‘매헌기념관’은 이번에 국가보훈처와 LG하우시스, 서초구가 뜻을 모아 개보수 공사를 완료하고 재개관했다. 윤봉길 의사의 독립운동 정신을 기리기 위해 1988년 설립된 전시시설물로 윤 의사의 독립운동 활동 관련 자료 및 사진 등 유품 200여점이 전시돼 있다.

LG하우시스는 이번 개보수 공사에 시스템창/알루미늄창/PVC창 등 약 2억원 상당의 창호자재를 지원, 기존에 낡았던 기념관 전체 창호를 교체해 건물의 단열 성능을 높이는 한편 기념관 정문 출입구 구조물도 알루미늄 창호를 활용해 디자인을 새롭게 바꿨다.

서초구와 매헌윤봉길의사기념사업회는 건립된지 28년이 경과해 상당히 노후화된 창호시설의 전면교체를 통해 매헌기념관을 찾아오는 국내외 방문객들에게 보다 좋은 관람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전망이다.

김진우 매헌윤봉길의사기념사업회 회장은 “이번 개보수 공사로 기념관을 새롭게 단장한 것을 계기로 윤봉길 의사의 나라사랑 정신이 잊혀지지 않고 젊은 세대에 계승되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매헌기념관 개보수는 LG하우시스가 지난해부터 시작한 ‘독립운동 관련 시설물 개보수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중국 충칭(重慶) 임시정부 청사 복원, 서재필 기념관 개보수에 이은 세번째 지원 활동이다.

이 밖에도 LG하우시스는 ‘독립유공자 주거환경 개선 지원’과 ‘국내외 6.25 참전용사 주택 개보수 지원’등을 통해 희미해져 가는 우리 선열들의 애국정신을 되살리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교목 LG하우시스 마케팅담당 상무는 “매헌기념관 개보수 공사 지원과 같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건축자재 기업으로서 사업역량을 활용해 우리 국가와 사회에 기여하는 ‘애국 실천 기업’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