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모석봉 기자 = 한국대학봉사단체(kuva)가 2016년 동계(冬季)에 활동할 베트남, 필리핀 워크캠프 해외봉사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한국대학봉사단체(kuva) 워크캠프 해외봉사단 모집은 오는 10월 30일까지 한국대학봉사단체 홈페이지(www.kuva.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 하면 된다.
최종 선발 인원은 각 국가 당 약 30여 명으로 베트남은 하노이 바비성, 호치민 띠엔장성이고, 필리핀은 세부, 방가시난 인근 지역 초등학교에서 교육, 노력봉사, 문화교류, 문화 탐방 등을 주제로 한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모집대상은 한국에 거주하는 청소년,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심사 없이 항공권 선점을 위해 참가비 50%를 선입금하면 선착순으로 최종 선발된다.
접수방법은 온라인 접수로 kuva홈페이지(www.kuva.or.kr) / 해외봉사단 / 해외봉사 지원으로 지원하면 된다.
한국대학봉사단체(kuva)는 ‘열정에 열정을 더하다. 열정플러스’라는 모토로 미래 세대의 꿈을 품게 하는 사회공헌 철학을 가지고 비영리단체의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또 한국대학봉사단체(kuva) 해외봉사단은 20여 년간 한 번의 안전사고 없이 민간 비영리단체 중에서 연간 최대인원을 내보내는 전문 해외 봉사 단체이다.
한국대학봉사단체(kuva)는 단일 비영리단체로써 한국전력공사, 한국수력원자력, 동국대학교, 중부대학교, 한남대학교 등 해외봉사 주관 위탁사로 선정돼 그 신뢰성을 더했고 필리핀, 몽골, 베트남과 같은 개발도상국의 아동들의 교육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돕고, 문화교류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kuva 대학생 해외봉사단은 베트남, 필리핀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태양광선풍기, 수력보트 등 직접 만들어보는 과학 교실을 열고, 아이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주변을 정리해주고 위생 교육 및 헬스케어 봉사도 실시했다.
또한 노후된 학교 시설들을 보수해주거나 K-POP, 음악, 태권도 공연 등을 통해 문화교류 프로그램을 열기도 했다.
이번 한국수력원자력 해외봉사에서는 베트남 띠엔장성의 교육 환경이 열악한 지역에 ‘지식발전소(도서관)’을 짓고, 완공 후에는 운영권을 지역 현 위원회에 제공 했다.
한국대학봉사단체(kuva) 송지훈 대표는 “해외봉사는 일방적으로 무언가를 주려고 노력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가진 재능을 서로 공유함으로써 다른 국가의 아이들과 사람들에게 한 번의 웃음을 짓게 하는 사람들이 살면서 지켜야 하는 최소한이다” 이라고 밝혔다.
이번 봉사 활동기간은 ▲베트남 : 2016년 12월 29일~ 2017년 1월 7일 ▲필리핀 : 2017년 1월 17일 - 2017년 1월 26일이다.
모집기간은 8월 1일~10월 31일까지 이다.
봉사활동에 따른 혜택과 특전은 1365자원봉사센터에서 1일 8시간 봉사시간 수여(교육봉사시간 가능)하고 각 국가의 확인서 발급(베트남, 필리핀)과 글로벌 리더쉽 자격증이 발급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전화(010-5880-8110, 070-8272-8113)로 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