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태국 푸껫 신규 취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9-07 09: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3번째 태국 노선이자 29번째 해외 정기노선 취항

  • 취항 기념 편도 항공권 총액 기준 13만9200원부터

태국 푸껫 해변[사진제공=태국관광청]


아주경제 이소현 기자 = 제주항공이 태국 푸껫에 신규 취항한다.

제주항공은 7일 오후 4시45분 인천국제공항에서 인천공항공사 허브화전략처최민아 처장 등 외빈과 이석주 제주항공 부사장 등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취항식을 갖고 운항을 시작한다.

인천~푸껫노선은 인천~방콕과 부산~방콕 노선에 이어 제주항공이 태국에 개설한 3번째 정기노선이며, 제주항공의 29번째 국제선 정기노선이다.

또 이날 푸껫 신규취항으로 제주항공 취항지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22개 도시로 늘었다.

푸껫은 태국에서 가장 큰 섬이자 태국을 대표하는 관광지로 매년 1300만명이 찾고 있으며 이 가운데 우리나라 관광객은 약 20만 명을 웃돌고 있다.

특히 푸껫은 자연경관뿐만 아니라 리조트, 워터파크, 수상스포츠 등 관광기반 시설이 잘 갖춰져 우리나라 여행객이 휴양과 다양한 체험여행을 위해 가족단위로 즐겨 찾는 대표적인 여행지이다. 푸껫의 리조트들은 어린이를 위한 무예타이 체험, 박물관 투어부터 어르신들을 위한 스파&마사지 패키지, 태국음식 요리교실 등 체험프로그램까지 가족여행객을 겨냥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가 지난해 실시한 ‘국민여행실태조사보고서’에 따르면 우리나라 국민의 해외여행지 활동 분석결과 야외 스포츠활동이나 테마파크 방문비율이 2013년 5.7%에서 지난해 12.0%로 증가해 휴양이나 자연감상, 음식관광 등 보다 높은 상승폭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오사카는 ‘음식’, 홍콩과 도쿄는 ‘쇼핑’, 괌은 ‘태교’ 등 여행지마다 콘셉트가 명확해지는 경향이 있다”며 “푸껫은 휴양과 체험여행을 결합한 대표적인 가족단위 여행지”라고 말했다.

제주항공은 신규취항을 기념해 인천~푸껫 노선 편도 항공권을 총액운임 기준 13만 9200원부터 판매한다. 예약기간은 8일부터 29일까지이며 탑승기간은 15일부터 10월29일까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