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6/09/07/20160907144510482218.jpg)
지난 2일 개최된 '2016 김해시 중소벤처기업의 투자 및 M&A 설명회에서 허성곤 김해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김해시]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김해지역 중소‧벤처기업의 도약을 위한 투자 및 M&A 설명회가 총 150여명의 기업인과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성료됐다.
7천여 중소기업이 밀집되어 있는 기업도시 ‘김해’에서 중소․벤처기업의 새로운 도약의 기회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는 지난 9월 2일 비즈니스센터 5층 대연회장에서 '2016 김해시 중소벤처기업의 투자 및 M&A 설명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한국 M&A거래소, 민홍철 국회의원, 김해시가 공동 주최하고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 한국M&A투자협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유형별 M&A전략강의, 신용보증기금 M&A지원제도 발표, 회생회사 M&A 절차 안내, 우수 투자유치기업 로드쇼 등 기업의 성장 및 발전단계에서 필요한 M&A 기업에 대한 심도 깊은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총 5개사가 참가한 우수 투자유치기업 로드쇼에서는 천식진단키트를 개발한 스킴스-바이오, 신소재 유리섬유를 제조하는 선진진공기술, 철근 이음용 원터치식 퀵 커플러 특허를 보유한 코스잭 등이 보유기술에 대한 소개와 시장성, 투자금 운용 계획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설명회 종료 후 다수의 투자매칭 기관 및 컨설팅 기업들이 로드쇼에 참가한 기업과의 투자매칭을 의뢰하고 있어 향후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태동기를 겪고 있는 국내 M&A시장 상황에서 김해시가 선제적으로 M&A 설명회를 가지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며 "김해시도 창업 활성화와 벤처투자, 의생명 융합산업 육성 등 새로운 시책 프로그램을 준비하는 만큼 실질적인 신사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낙영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장은 "이번 설명회가 수도권에 집중되어 있는 중소·벤처기업의 M&A 투자 분위기를 동남권 지역까지 확대하는 시발점으로써 고무적이라 판단되며, 기업들이 산업의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사업재편 수단으로 M&A를 적극 활용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한국M&A투자협회는 IR기업 5개사의 성공적인 투자유치를 위해 M&A 전략 및 IR자료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