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지역 마을기업 '수동영농조합법인'(대표 정정식, www.평창명가.com)이 운영하는 '평창명가'는 '초록살림원 예고은삼베'와 손잡고 강원도 해피700 평창지역에서 생산된 고급삼베로 만든 특허받은 '헴프 생활위생용품 선물세트 3종'을 주요 생협과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시판한다.
'평창명가'가 출시한 헴프 생활위생용품 선물세트는 △평창삼베로 제작된 헴프 샤워타올, 헴프 세안타올, 헴프 수세미로 구성된 '삼베 선물세트1'과 △삼베수세미, 샤워타올, 세안타올, 스포츠타올을 담은 '삼베 선물세트2', △삼베수세미, 샤워타올, 세안타올, 헴프비누로 정성을 담은 '삼베 선물세트3' 등 3종으로, 추석명절을 앞두고 부담없이 고마운 마음을 전할 수 있는 2만~4만원대 선물세트로 구성됐다.
삼베는 대마 줄기를 말려서 만든 섬유로, 항균항독 기능이 뛰어나 예로부터 곰팡이-잡균의 서식이나 근접을 막기 위해 많이 사용해 왔다. 최근에는 삼베 원사에 생활 전자파를 정교하게 차단해 주는 테트라하이드로카나비올(THC) 성분이 3~4% 함유돼 있으며, 한국원사직물시험연구원 시험결과 항균력이 99.7%에 달하는 것으로 평가된 바 있다.
'평창명가'는 삼베 꼬깔냄비집게, 헴프 한방샴푸바, 삼베 마스크, 삼베 커피필터, 삼베 요리주머니 등 주방위생용품은 물론, 삼베 양말, 삼베 스카프, 삼베 원피스, 삼베 남성팬티, 삼베 여성팬티, 삼베 배기바지 등 단품도 자체 쇼핑몰을 통해 판매중이다.
정정식 평창명가 대표는 "헴프 제품은 오래 사용해도 항균항독 효과가 지속돼 생활위생용품에 더없이 좋은 소재로, 이번에 선보인 헴프 선물세트는 평창 마을기업에서 직접 재배한 헴프를 사용, 한땀한땀 정성들인 고품격 웰빙제품"이라며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아 '헴프 생활위생용품 선물세트'로 사랑하는 가족 건강을 챙기고, 고마운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