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TA, 2016년 외국인관광객 유치 우수여행사 선정

  • 15개 우수여행사에 광고·홍보비 지원, 관광진흥개발기금 각 1억원 융자 등 혜택-

 

아주경제 기수정 기자 =한국여행업협회(회장 양무승, 이하 KATA)가 ‘2016년 우수여행사’에 15개 여행사를 선정했다. 

KATA는 전국의 모든 일반 여행업 등록업체가 신청 가능하도록 접수공고를 주요 업계지(총 6개사)에 게재했으며 평가기준도 사전에 명시했다. 

KATA는 관광업계, 소비자단체, 학계 등으로 구성된 심의위원회는 손익계산서, 대차대조표, 그리고 일반여행업 등록 5년 이상 경과한 업체를 기준으로 영업보증보험증서, 국세완납증명서를 제출받아 평가를 거쳤고 총 15개 여행사를 선정했다.

단 2015년부터 현재까지 행정처분을 받은 여행사는 우수여행사 선정에서 제외했다. 

우수여행사로 선정된 15개 여행사는 각 1억 원의 관광진흥개발기금 융자혜택을 받을 수 있고 여행상품 및 여행사 소개·홍보 시 '한국여행업협회 선정 2016 외국인관광객 유치 우수여행사'라는 문구를 사용할 수 있다.

협회에서 해외시장 개척 프로모션단 모집시 선정 기회, 그리고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활동에 필요한 광고·홍보비 지원금도 받을 수 있다. 

KATA 관계자는 "선정된 업체의 발전을 위해 우수여행사의 혜택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