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박범천 기자 = 태백시가 365세이프타운의 효과적인 홍보를 위한 캐릭터 디자인 공모를 오는 20일부터 11월 22일까지 추진한다.
태백시는 '365세이프타운'이 가진 안전이라는 주제가 국민들에게 주는 딱딱한 이미지 보다 안전체험을 통해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즐거운 이미지를 강조한 높은 완성도의 디자인을 발굴해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통해 적극 홍보할 방침이다.
태백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에 365세이프타운이 가진 즐거운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담긴 다자인들이 많이 출품되길 기대한다”며 “지역, 성별, 나이 등의 제한 없이 누구나 출품이 가능하고 단독 또는 공동(팀) 출품도 가능하다.“고 전했다.
공모 주제는 ‘365세이프타운에 캐릭터를 살려 주세요’란 내용으로 365세이프타운에 효과적인 홍보와 즐거운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는 내용이 담긴 창작 디자인이면 된다.
응모 형식은 기존 365세이프맨 캐릭터 및 체험관 영상물을 응용한 디자인으로 jpg파일(A3사이즈)로 접수하면 된다. 원본파일은 A3(297mm×420mm)이상 크기의 수정 가능한 원본 AI파일은 별도 제출해야 한다.
당선작은 11월 29일 발표할 예정으로 태백시 홍페이지에 공지 및 개별 통보한다. 입상작 선정기준은 공모의 배경과 목적에 대한 이해 정도, 주제 표현을 위한 아이디어, 표현방식의 참신성 정도와 작품의 활용성을 비롯한 파급 효과가 높은 작품을 선별한다.
대상에게는 200만 원, 금상은 100만 원, 은상 50만 원, 장려상 20만 원(5명)입선(10명)은 상장과 부상이 수여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청소년안전체험관 마케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