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항만물류정보화 국제포럼 개최

아주경제 배군득 기자 = 해양수산부 오는 21일 서울 티마크 그랜드호텔에서 항만물류정보화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2016년 항만물류정보화 국제포럼을 개최한다. 포럼에는 물류정보화 관련 국제기구와 국내외 전문가 80여명이 참여한다.

이번 포럼에는 국제 항만물류정보화 부문 주요 이슈와 국제협력방안에 관한 다양한 주제 발표와 토론이 열린다. 하비에르 가야르도 국제항만물류정보시스템협회(IPCSA) 상무이사의 ‘물류정보 공유와 추적 서비스’를 비롯해 마리오 돌리아니 유럽조선해양장비제조업협회(SEA Europe) 기술이사의 ‘해상싱글윈도우 기반의 물류정보시스템 연계 방안’ 등 주제 발표 8개가 이어진다.

전문가 토론은 국제안전수송협회(ISTA) 아시아-퍼시픽 대표인 김종경 박사가 좌장을 맡는다. 해수부는 지난해 제주에서 항만물류정보 표준화 국제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으며, 올해 개최하는 포럼을 계기로 항만물류정보화 분야 국제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해수부 관계자는 “항만물류정보화 국제포럼은 항만물류정보화 분야의 주요 이슈에 대한 국제기구와 국내외 전문가들의 의견교환의 장”이라며 “국제적 협력체제 구축 및 물류업무 프로세스 효율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