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후유증, 말끔히 덜어내는 '셀프 피부 케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9-21 1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추석 연휴 찾아온 피부 트러블, 후유증으로부터 회복시켜줄 셀프 케어 팁

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 길었던 연휴가 끝나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왔지만 흐트러진 생체리듬과 기름진 음식으로 피부는 ‘추석 후유증’을 앓기 마련이다.

고된 가사일과 불규칙한 생활 습관, 장시간 이동의 스트레스 또한 추석 후 푸석해진 피부를 만드는 큰 원인이다.

최근 칙칙해진 피부톤과 불쑥 올라온 트러블이 고민이라면 집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셀프 피부 케어법이 눈길을 끌고 있으며, 함께 사용하면 좋은 뷰티 아이템들은 지친 피부 컨디션을 빠르게 회복시켜줄 뿐 아니라 생기 있고 건강한 피부를 표현해줘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 셀프 페이스 마사지, 피부 재생력 높여 생기있는 피부로 회복
 

키엘 '파워풀 주름 개선 에센스' [사진 = 키엘 제공]


기름진 추석음식으로 사라진 턱 선과 탄력을 잃은 피부를 위한 간단한 홈 케어법으로 페이스 마사지를 추천한다. 누구나 간편하게 할 수 있는 페이스 마사지는 지친 피부에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생기를 돋아준다.

페이스 마사지 법의 장점은 별다른 도구와 특별한 기술이 없어도 누구나 간편하게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우선 엄지와 검지를 사용해 볼을 위아래로 눌러주고 그 압력으로 피부 속 근육을 눌러준다. 이때 엄지는 살을 위로 올린 상태에서 검지의 두 번째 마디가 피부에 밀착되어 손톱으로 피부를 누르지 않도록 주의해가며 얼굴 곳곳을 마사지해준다.

아침과 저녁 기초케어 단계에서 에센스 사용 후에 페이스 마사지를 해주면 긴장되고 뭉쳐있던 얼굴 근육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줘 피부 회복력을 높여준다.

연휴동안 쌓인 피로는 불규칙한 생활로 인한 수면 부족으로 야기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저녁 시간 간단한 페이스 마사지 후에는 평소보다 1~2시간씩 일찍 취침하는 것이 좋다.

피부 회복력을 높여주는 제품으로 키엘의 파워풀 주름 개선 에센스는 피부 회복력을 높여주는 10.5% 순수 비타민 C 파워로 주름 개선, 매끄러운 피부 결, 생기 있는 피부 톤으로 케어하는 고농축 트리트먼트 제품으로, 피부 회복력을 높여주는 기능을 지니고 있다.

◆ 따듯한 목욕으로 지친 피부 컨디션 UP
 

비오템 '바디 오일 미스트'[사진 = 비오템 제공]


쌓인 피로를 풀어주고 기분 전환을 하는 데는 목욕만 한 것이 없다. 연휴 동안 지친 컨디션이 아직 회복되지 않았다면, 당장 오늘 저녁 부담 없이 할 수 있는 반신욕이 좋다. 따듯한 물에 몸을 담그면 혈액순환이 촉진되고 몸 속 노폐물도 배출할 수 있어 건강에도 좋으며, 반신욕 전, 따듯한 물이나 녹차 한 잔은 노폐물 배출을 도와주고 갈증이 나는 것을 예방해 준다.

물의 온도는 사람의 체온과 비슷한 37~40도 사이가 적당하며 욕조에 몸을 담그는 시간은 15분 내외가 좋으며, 오랜 시간 몸을 담그고 있으면 수분이 빠지기 때문에 반신욕 시간은 30분을 넘기지 않도록 해야한다. 이 때 보습 효과가 있는 입욕제를 함께 사용하면 바디 피부를 한결 매끄럽고 촉촉하게 가꿀 수 있다.

비오템 ‘바디 오일 미스트’는 오일과 토너의 2가지 텍스처로 이루어져 오일의 풍부한 영양과 보습 효과에 토너의 즉각적인 탄력 효과를 더한 제품이다. 입욕 시 욕조에 5~6번 펌핑하여 물과 섞어주면 더욱 촉촉한 바디 피부를 완성할 수 있다.

◆ 피부 생기를 끌어올려 주는 메이크업, 건강한 피부 표현 완성
 

슈에무라 ‘메이크업 베이스 스테이지 퍼포머 블락 부스터’[사진 = 슈에무라 제공]


매끈하고 건강한 피부 연출을 위해서는 메이크업 첫 단계인 기초 단계부터 꼼꼼한 관리가 필요하다. 특히 파운데이션이나 쿠션 파우더 등의 제품을 바르기 전에 사용하는 메이크업 베이스 제품은 피부 커버 효과를 높여주고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까지 해준다.

먼저 메이크업 베이스를 얇게 발라 천천히 흡수시킨 뒤 가벼운 타입의 파운데이션이나 쿠션 등을 얇게 발라주자. 트러블, 다크서클 등 커버가 필요한 부위에만 한번 더 덧바르면 가벼우면서도 말끔한 피부가 완성되며, 립 메이크업으로 생기있는 포인트 메이크업을 마무리할 수 있다.

립 컬러는 성명한 핑크, 다홍 계열의 컬러를 발라주면 얼굴 저체가 화사해보 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슈에무라 ‘메이크업 베이스 스테이지 퍼포머 블락 부스터’는 베이스 메이크업 단계에서 미세먼지와 자외선을 차단하고 피부 보습을 극대화해 촉촉하고 자연스러운 피부를 연출해준다. 피부 표면 및 톤 보정, 보습 기능까지 건강하고 생기 있는 피부 연출을 돕는 부스트(Boost) 효과를 연출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2024_5대궁궐트레킹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