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 중원청소년수련관이 오는 24일부터 초등학교 1~4학년을 대상으로 하브루타의 기본원리를 적용, 청소년들의 토론문화의 정착을 돕는 「질문하는 청소년! 하브루타(청소년수련활동인증 제5024호)」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10월 8일부터 10월 22일까지 매주 토요일 3회에 거쳐 즐거운 하브루타 배움 여행이 진행되며, 참가비는 총 3회 기준 1인당 5,000원이다.
신청서는 중원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다운받을 수 있으며, 양식을 작성 후 방문하여 1층 종합안내실로 접수하면 된다.
다양한 각도의 질문으로 청소년들의 스스로 생각하고 판단하는 과정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생각하는 힘을 길러주고 친구들과 효과적인 대화로 배려와 존중을 함으로써 올바른 민주시민성을 돕고자 질문하는 청소년! 하브루타 프로그램 은 중원청소년수련관 작은도서관에서 진행된다.
<하브루타>란? “짝을 지어 질문하고, 대화하고 토론하고 논쟁하는 것”으로 두 사람 또는 서너 사람이 서로 질문하고 대화해 나가는 과정이 핵심이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학습자가 주체적으로 짝과 함께 답을 찾아 나가고 자신의 생각과 타인의 생각을 비판적으로 생각하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