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오는 28일 14시 스타트업캠퍼스 1동 5층 오픈이노베이션랩에서 5G 정보제공 및 네트워킹을 위한 '제3회 5G Tech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는 5G 기반 응용서비스의 적극적인 발굴 및 관련 스타트업들에 대한 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1~2회에 진행된 기술 중심의 세미나에 이어 이번 세미나에서는 “Realistic Media in 5G”를 주제로 5G 응용서비스 중 실감형 미디어에 대하여 전반적인 강의를 할 예정이다. 스타트업, 예비창업자, 일반인, 대학생 등 5G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온오프믹스(http://onoffmix.com/event/77605)에서 누구나 무료로 신청이 가능하다.
강연 후에는 간단한 다과와 함께 관련업계 사람들이 정보교류를 할 수 있는 네트워킹 자리가 주어진다.
임덕래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5G의 응용서비스인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MR(융합현실), 홀로그램 등 실감형 미디어에 대해 스타트업들이 트랜드 및 기술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5G 관련 응용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