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송창범 기자 = 스타일링 게임 ‘아이러브니키 for Kakao’(아이러브니키)가 유저 편의 기능을 대폭 개선한다.
파티게임즈는 카카오와 함께 ‘아이러브니키’의 업데이트를 통해 의상 검색과 안내 기능을 강화하고 신규의상 90여벌을 추가했다고 30일 밝혔다.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오피스룩, 댄서복, 웨딩룩 등 의상의 특수속성으로 검색할 수 있는 ‘태그 검색’ 기능이 추가됐다. 지금까지 활발, 큐티 등의 ‘속성 검색’과 의상의 ‘이름 검색’만으로 미션에 부합하는 의상을 찾아야 했지만, ‘태그 검색’이 추가됨에 따라 보유 의상을 보다 빠르게 검색해 미션을 해결할 수 있게 됐다.
게임 안내 역시 더욱 이해하기 쉬운 방식으로 바뀌었다. 먼저 여러 의상을 모아 완성해야 하는 세트의상의 경우, 게임 내 조력자 캐릭터인 ‘모모’가 의상 수집 방법을 자세하게 안내해 주는 시스템이 새로 추가됐다.
또 목표 세트의상을 선택하면 부족한 재료와 각 의상별 획득 경로를 한눈에 파악 가능하다. 대결에서 패배했을 때만 등장했던 ‘모모의 힌트’는 스테이지 시작 전 미리 볼 수 있도록 하고, 기존 제공했던 스테이지 통과 가능 의상 안내와 함께 S등급을 위한 추천 의상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일일 미션 완료 횟수 일정량 도달 시 추가 루비 지급, 나에게 하트를 보내준 친구들에게 한번에 답장하는 기능이 추가되는 등 지금까지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유저들이 건의해 온 부분을 중심으로 UI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신규 의상은 약 90벌이 추가 됐고, 길드 콘텐츠인 ‘디자이너 클럽’도 3챕터를 오픈하고 ‘연애 법칙’, ‘여협객 군복’ 등의 클럽 전용 의상을 새로 선보인다.
카카오와 파티게임즈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0월8일까지 ‘웨딩 판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전용 스테이지를 통해 ‘서약의 반지’ 아이템을 수집하고, 총 3종의 웨딩드레스와 교환 할 수 있다.
김현수 파티게임즈 대표는 “여정이 진행될수록 방대한 의상 콘텐츠로 인한 검색 기능 개편 요구가 많았던 만큼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UI를 대폭 개선했다”며 “이번 업데이트로 인한 유저 반응이 매우 좋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