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좋은 루테인을 선택할 수 있을까? 루테인은 마리골드라는 꽃으로부터 얻는 경우가 많은데 이 마리골드가 유전자변형 식물인지 따져보는 게 첫 번째다. 또한 유전자변형 식물을 원료로 삼지 않더라도 캡슐로 제조하는 과정에서 합성첨가물 또는 동물성 성분이 첨가될 수 있으므로 성분을 꼼꼼히 살펴보는 게 좋다.
안국건강의 ‘아이세이프 루테인’의 경우 마리골드 씨앗부터 직접 선별해 캡슐까지 식물성 성분을 사용하는 100% 자연유래성분 루테인 제품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안국건강은 안국STC(Seed To Capsule) 시스템을 통해 루테인 원료가 되는 마리골드 씨앗부터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 우선 유전자 변형이 되지 않은 마리골드 씨앗을 골라낸다. 이 씨앗을 인도 카나타카 지역에 위치한 안국건강 전용 농장에서 길러낸다. 마리골드에서 루테인을 추출할 때는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증류공법을 사용한다. 추출한 루테인은 96시간 동안 원료 품질 검사를 거치며, 끝으로 식물성 외피에 충전하게 된다.
안국건강 관계자는 “스마트폰을 장시간 사용하거나 장기간 PC를 사용하는 경우, TV를 자주 시청하는 사람이나 장시간 운전을 해야 하는 사람, 눈의 스트레스나 노화를 겪고 있는 사람 모두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루테인 리뉴얼]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