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어깨 라인 만들기, 승모근 없애려면 '무거운 짐 들기와 구부정한 자세' 피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0-07 14: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좌) 국가건강정보포털 (우) 눔(noom) 다이어트 코치 블로그 캡쳐]
 

아주경제 전현정 기자 = 예쁜 어깨라인을 만들기 위한 방법 중 '승모근 없애는 운동'이 주목을 받고 있다.

승모근은 위아래로는 뒤통수뼈부터 아래로 등뼈에 이르기까지 길게 내려오고 옆으로는 어깨뼈까지 걸쳐 있는 긴 얕은 근육으로, 어깨뼈를 움직이고 팔을 지탱하는 근육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넓은 어깨를 만들기 위해 승모근을 키우는 운동을 하는 남자들과는 달리, 여자들은 목이 길어보이고 가녀린 어깨라인을 유지하기 위해 승모근을 없애는 운동을 주로 한다.

승모근을 없애는 방법에는 간단한 마사지와 스트레칭, 요가동작이 있다.

마사지는 승모근의 어깨부위에 자극을 주는 방법이다. 목 뒷부분의 움푹 파인 곳을 집중적으로 꾹꾹 눌러주거나 양팔을 안으로 접고 양 손바닥으로 승모근을 잡은 다음 아래 방향으로 쓸어 내려준다.

평소에 어깨와 승모근 주변부위를 두들기고 주물러주는 습관을 들이면 승모근을 없앨 뿐만 아니라 누적된 피로도 풀 수 있다.

승모근은 머리와 어깨, 팔을 연결시켜주는 근육이기 때문에 해당 부위의 스트레칭을 통해 승모근을 없앨 수 있다. 먼저, 목을 천천히 360도 돌려주는 기본적인 동작이 있고 곧게 앉은 자세에서 반대편 옆통수에 손을 대고 지긋이 눌러주는 동작이 있다. 

양팔을 어깨에 올리고 돌려주는 동작도 승모근을 없애고 어깨를 일자로 만드는 간단한 방법 중 하나다.

마지막으로 요가자세가 있다. 이는 무릎을 꿇고 앉은 자세에서 두 손을 뒤로 넘겨 깍지를 끼고 상체를 숙인 뒤, 가슴을 무릎 쪽으로 숙이로 팔을 앞으로 뻗어주는 동작이다.

한편, 승모근은 일상생활에서 팔의 힘을 이용해 무거운 짐을 자주 들거나,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구부정하고 불편한 자세로 장시간 있는 경우에 생기기 쉬우므로 평소에 스트레칭과 마사지를 자주 해주는 것이 좋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