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이정하 기자 = 디지털 콘텐츠 오픈 마켓 윈벤션에서는 '초단편영화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개최되는 초단편영화공모전은 온라인 단편영화 상영관 '씨네허브'와 공동으로 진행되는 이벤트로 평소 영화를 좋아하고 영상제작에 관심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주제의 제한은 없으며 국내외 타 공모전에 출품되지 않은 순수 창작품으로 3분 이내의 단편영화 영상이면 출품이 가능하다.
공모전 참가신청은 10월 10일부터 11월 14일 까지 윈벤션 이벤트 페이지 및 씨네허브를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출품작은 내부 심사와 네티즌 참여인단의 공정한 심사로 이루어진다.
수상작은 인기상, 우수상, 최우수상, 대상작으로 시상하며 대상(1명)은 100만원, 최우수상(1명)은 50만원, 우수상(2명)은 25만원, 인기상(20명)은 5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각각 수여할 예정이다..
정영석 정영석 이사는 "이번 초단편영화공모전은 영상콘텐츠의 다양하고 활발한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건전한 유통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라며 "영상 창작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어 다양하고 참신한 창작물이 탄생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선정된 수상작품은 윈벤션 사이트 내 초단편영화공모전 특별페이지에서 상영하게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