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최수연 기자 = 포스코건설이 동탄호수공원 인근에 '동탄 더샵 레이크에듀타운'을 이달중 분양한다. '동탄 더샵 레이크에듀타운'은 지하1층~지상32층 16개동 규모 84㎡ 1538가구 규모다.
대지면적 9만5810㎡에 달하는 이 단지는 건폐율이 법정 50%인데도 불구, 11.39%의 낮은 비율로 설계를 함으로써 어느 위치에 거주하던지 모든 입주민들이 개방감을 느끼고 사생활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동탄호수공원 바로 옆에 위치한 데다가 교육여건 또한 우수해 남동탄 일대 최고의 노른자땅으로 평가되고 있다.
단지 옆에는 산척저수지·송방천 등 73만㎡ 규모로 동탄호수공원이 조성된다. 중심부는 총 12개의 자연경관과 10개의 수경관으로 구성된다. 수변문화광장·분수·물놀이장 등 문화·체육·수상 레저시설이 도입돼 신도시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전세대 남향위주로 배치가 됐고 최대 80여m의 넓은 동간거리를 확보해 가구간 간섭을 최소화했다. 특히 전가구 84㎡의 5개 타입으로 구성돼 있고 총 16개 동을 모두 4베이 판상형으로 계획해 통풍과 환기 채광이 우수하다. 3면 개방평면에 따른 발코니확장면적을 극대화해 서비스면적이 최대 52㎡(약 15.9평)까지 달하는 등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더불어 알파룸, 작은방 붙박이장 특화, 와이드형 주방, 수납공간 특화 등 타입 별 개성 있는 특장점 요소를 만들어 소비자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부합하는 맞춤별 상품 구성을 했다.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동탄 더샵 레이크에듀타운은 동탄2신도시 내에서 유일하게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와 모두 연접해 있는 단지다. 단지 내에 어린이집과 어린이놀이터, 독서실, 키즈룸 등 아이 교육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가 조성될 예정이다.
동탄2신도시의 메인 도로축인 동탄대로와 접해 있어 KTX·GTX 복합환승역인 동탄역(예정) 및 중심상권으로의 접근성이 좋다. 올해 수서 고속철도 SRT 동탄역이 개통을 앞두고 있으며 향후 수도권 광역 급행철도 GTX도 개통 예정인 상태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기존 동탄2 신도시에 공급된 아파트들을 살펴보면, 대형 1군 건설사가 시공한 경우가 드물고, 주로 중견건설 브랜드 위주로 공급이 이루어지고 있다. 그렇다보니 메이저 브랜드에 대한 희소가치가 타 신도시 대비 높게 평가되고 있다"면서 " 또 메머드급 대단지로 조성돼 관리비 절감, 부대시설 이용 등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동탄2신도시 아파트 가운데 1500가구 이상이 들어서는 단지는 6곳에 불과하다"고 설명했다.
모델하우스는 14일 사업현장 인근(경기도 화성시 동탄면 산척리 73)에 오픈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