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에 따르면, 인터넷 접수 후 11월 8일까지 구비서류를 대학원 행정실로 제출해야 한다. 면접ㆍ구술 고사와 실기고사는 11월 21일 지원학부(과)별로 실시한다. 실기고사는 민속무용학과 석사과정, 미술학과, 음악학과만 실시한다. 합격자는 12월 8일 경상대 홈페이지에 발표한다.
모집인원은, 석사과정에서는 가좌캠퍼스 441명, 통영캠퍼스 34명 등 475명이고, 박사과정에서는 가좌캠퍼스 216명, 통영캠퍼스 14명 등 230명이다. 박사과정에는 석박사 통합과정도 포함돼 있다. 석박사 통합과정은 1유형과 2유형으로 나뉘는데, 1유형은 국내외 4년제 대학 학사학위 취득자 또는 2017년 2월 취득예정자가, 2유형은 경상대 석사학위과정 재학 중 2개 학기 이상 3개 학기 이하 이수(예정)자로서 15학점 이상 취득(예정)자가 지원할 수 있다. 석박사 통합과정은 석사 및 박사과정이 통합된 과정으로 수업연한은 4년(이미 수학한 석사과정 수업기간 포함)이고 최종수여 학위는 박사학위이며, 중도포기자 중 석사학위 수여요건을 충족하면 석사학위를 수여한다.
석사과정 지능형메카트로닉스공학과는 학사학위 소지자로 참여기업과 사전에 채용 약정을 하며 모집인원은 15명이다. 박사과정 융합기계공학과는 중소(중견)기업에 3년 이상 재직했거나 현 소속기업에서 6개월 이상 재직 중인 사람을 대상으로 15명을 모집한다. 정부위탁생, 북한이탈주민 등도 석사과정에서 모집한다.
경상대 대학원 신입생 중 미취업자(전일제) 전원은 첫 학기 등록금을 면제받으며, 재학 기간 내내 각종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