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송창범 기자 = 스마일게이트는 카드 배틀 모바일 RPG ‘큐라레: 마법도서관(이하 큐라레)’가 최고 인기 웹툰 중 하나인 ‘이말년 서유기’와 ‘전격 와장창’ 콜라보레이션을 준비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오는 28일부터 내달 24일까지 ‘큐라레 X 이말년 서유기 전격 와장창 콜라보레이션’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큐라레의 대표 사서 미우, 셀라, 델핀이 이말년 작가의 해석으로 표현되며, 이말년 서유기 내 등장 인물들은 큐라레 특유의 화풍으로 바뀌어 웹툰에서 볼 수 없었던 아름다움이 더해졌다.
또한 이번 콜라보 업데이트로 이말년 작가가 변신을 예고해 유저들의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 이말년 작가의 이미지가 초절정의 미녀로 바뀌고, 게임 내 마도서로 등장할 예정이다. 이말년 서유기 마도서들은 콜라보 기간 내에서만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한정판’ 이말년 마도서를 얻기 위한 유저들의 참여가 기대된다.
이번 콜라보를 위한 이말년 작가의 응원도 확인할 수 있다. 이말년 작가는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축하 메시지를 담은 인터뷰 영상을 전했으며, 콜라보를 기념하는 4컷 만화도 공개됐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콜라보를 위해서 역대급 혜택도 준비했다. 이벤트 기간 중 28일 동안 모두 접속한 유저들은 큐라레 최고 등급인 Q.Rare 유니크 마도서 3종 중 1종을 선택하여 지급 받을 수 있고, SR+ 등급의 ‘말년의 오정’ 마도서 등을 준비했다. 또한 신규 유저들을 대상으로 지급했던 보상을 14일에서 28일로 지급기간을 두 배 늘릴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업데이트에 앞서 이말년 서유기 콜라보 알리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SNS와 블로그 등에 이번 콜라보 내용을 알리는 유저들 중 추첨을 통해 이말년 손오공 쿠션, SR+ 손상서, 황금 인쇄 티켓 등을 지급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