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10만원대 3인치 폴더형 효도폰 'LG 와인 3G'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0-31 1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LG전자가 10만원대 3인치 폴더형 효도폰인 LG 와인 3G를 출시한다. [사진= LG전자]


아주경제 류태웅 기자= LG전자는 10만원대 폴더형 3G 일반폰(피처폰) 'LG 와인 3G'를 내달 1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LG전자가 일반폰을 공개한 것은 지난 2012년 '와인 샤베트' 이후 4년 만이다.

'LG 와인 3G'는 KT 전용폰으로, 3인치 화면의 폴더형이다. 깔끔하고 견고한 디자인을 갖췄다.

이 제품은 사용자가 문자 등을 쉽고 정확하게 입력할 수 있도록 버튼이 넓은 물리 키패드를 적용했다. FM 라디오, 주소록, 문자, 카메라 등 손쉽게 실행할 수 있는 전용 버튼도 별도 탑재했다.

특히 LG 와인 3G는 모든 메뉴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메뉴 읽어주기', 메뉴의 글자 크기를 키워서 보여주는 '큰 글자 표기', 특정 주파수 대역(1~2KHz)의 음역을 증폭하는 '시니어 모드' 등 중장년층을 위한 다양한 편의기능을 갖춘 게 특징이다.

또한 색맹∙색약 등 저시력자를 위해 화면의 색상 대비를 크게 조절하는 '색 반전' 기능, 한쪽 귀가 잘 안 들리는 고객을 위해 이어폰 착용 시 좌우 소리를 하나로 합쳐 출력하는 '모노 오디오' 기능을 제공한다.

색상은 브라운과 레드 두 가지로 출시된다.

이상규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모바일그룹장 전무는 "와인폰 시리즈는 중장년층 고객에 최적화한 '효도폰'의 대표주자"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층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해 맞춤형 제품을 지속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2024_5대궁궐트레킹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