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협·최철순 발탁’ 슈틸리케 감독, 대표팀 명단 발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0-31 11: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정협 사진=연합뉴스 제공]

아주경제 전성민 기자 =벼랑 끝에 선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이정협(울산 현대)과 최철순(전북 현대) 등을 선발하며 변화를 택했다.

슈틸리케 감독은 31일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5명의 대표팀 명단을 발표했다.

한국은 오는 11일 캐나다와의 친선경기를 가진 후 15일 우즈베키스탄과 2018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경기를 갖는다.

소집 명단을 보면 경쟁을 통해 취약 포지션의 약점을 보완하겠다는 의지가 보인다. 25명의 선수를 선발한 슈틸리케 감독은 캐나다전 이후 23명의 최종 명단을 결정하겠다는 구상이다.

최근 대표팀은 좌우 풀백에서 약점을 드러내고 있다. 슈틸리케 감독은 왼쪽 풀백의 박주호, 윤석영, 홍철 오른쪽 풀백의 김창수, 최철순을 선발했다.

최철순은 2013년 2월 크로아티아전 이후 3년 9개월 만에 대표팀에 합류했다.

슈틸리케호의 황태자로 불렸던 이정협은 지난 3월 이후 처음으로 대표팀에 복귀했다. 최근 잘츠부르크에서 좋은 골감각을 보이고 있는 황희찬도 대표팀에 재승선했다.

한국은 월드컵 최종예선에서 2승1무1패(승점 7)로 이란(3승1무, 승점 10), 우즈베키스탄(3승1패, 승점 9)에 이어 A조 3위를 기록하고 있다. 각 조 2위까지 본선에 직행하며 3위는 플레이오프를 치러야 한다.

△ 한국축구대표팀 명단
▲ GK= 김진현(세레소 오사카) 권순태(전북) 김승규(빗셀 고베)

▲ DF= 김기희(상하이 선화) 장현수(광저우) 곽태휘(서울) 홍정호(장쑤 쑤닝) 김창수(전북 현대) 최철순(전북 현대) 박주호(도르트문트) 윤석영(브륀비) 홍철(수원 삼성)

▲ MF= 한국영(알 가라파) 기성용(스완지시티) 정우영(충칭 리판) 김보경(전북) 이청용(크리스털 팰리스) 남태희(레퀴야)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 손흥민(토트넘) 이재성(전북) 지동원(아우크스부르크)

▲ FW= 황희찬(잘츠부르크) 이정협(울산 현대) 김신욱(전북)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