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세계 최대 온라인 항공 사진 커뮤니티 스카이픽셀(SkyPixel)은 창립 10주년을 맞은 중국 최대 드론 업체 DJI와 함께 '2016 항공 촬영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콘테스트 접수기간은 지난달 26일부터 12월 30일까지다. 일반인 그룹과 전문가 그룹 중 하나를 선택해 출품할 수 있으며, 각 그룹의 참가자들은 세 가지 주제 '아름다움', '360도 사진', '드론의 비행' 중 원하는 주제를 고르면 된다.
세 가지 주제 모두 중복 출품도 가능하며 '아름다움'과 '360도 사진'은 항공 장비를 이용해서 촬영한다. 어떤 항공 장비를 써도 무방하다. '드론의 비행'은 휴대폰을 포함한 모든 촬영 기기로 자유롭게 촬영이 가능하다.
콘테스트 대상 수상자에겐 11월 중순에 공개될 예정인 DJI 미스터리 박스, DJI 매빅 프로, 엡손 Moverio BT-300 스마트 글래스, 엡손 SureColor P400 와이드 포맷 포토 프린터, Adobe Creative Cloud subscription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대상 이외에도 DJI오즈모와 DJI오즈모 모바일을 포함한 다양한 상품이 준비돼 있다.
접수 기간 중 스카이픽셀 갤러리에서 가장 추천수를 많이 받은 10개의 작품은 별도로 인기상을 수상한다. 인기상 수상자는 DJI 10주년 기념 사진집 'Above the world:드론의 시각으로 세상을 담다', 스카이픽셀에 업로드된 작품, 인스타 360 나노 카메라, 290달러 상당의 Ctrip 쿠폰을 받는다.
올해의 콘테스트는 DJI, 앱손, 어도비, 인스타360의 후원을 받으며, 사진 커뮤니티 사이트인 Fastoppers와의 제휴 아래 진행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