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올해 처음으로 시행된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는 초·중·고등학생들에게 무료로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체험처를 대상으로 정부가 심사를 하고 인증을 부여해 진로체험의 질을 관리하기 위해 마련됐다.
고양시내 인증기관은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의 서면심사 및 현장실사를 통해 선별된 후 5개 권역별 인증심사단과 인증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16개 기관으로 선정 됐다.
선정 기준은 비영리성과 프로그램의 질 그리고 학생들로부터 진로체험 경비 일체를 직접 받지 않고 학교 및 지자체 등 타 기관에서 예산지원을 받는 경우에도 최소한의 재료비만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한 실적 등 이었다.
앞으로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에서는 오는 2020년까지 고양시 내 100개의 기관을 확보해 학생들이 양질의 진로체험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16개 선정기관
1. MBC아카데미연극음악원,2. 고양문화재단 고양영상미디어센터,3. 고양커피학원,4. 국립암센터,5. 꿈틀꿈틀곤충농장,6. 디지털핸즈,7. 마두청소년수련관,8. 민들레자연체험학교,9. 성사문화의집,10. 세계문화교류센터,11. 수뷰티아카데미학원,12. 에듀팜 댄싱플라워,13. 에스엔소프트,14. 코리아스포츠 아카데미,15. 탄현청소년문화의집,16. 한국건설기술연구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