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김장으로 배운 정(情) 어려운 이웃과 나눠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1-28 14: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코트라, 외국인투자기업 초청 김장 체험 및 사랑 나눔 행사 개최

인베스트코리아(Invest KOREA)는 26일 주한 외국인 투자기업 및 외신기자를 초청, 한국문화 체험행사인 ‘겟 투 노우 코리아(Get to Know KOREA) 2016’를 개최했다. 행사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코트라 제공]

아주경제 김봉철 기자 = 코트라(KOTRA)의 외국인 투자유치 전담기구인 인베스트코리아(Invest KOREA)가 지난 26일 서울 종로 김치박물관(인사동)과 종로종합사회복지관(창신동)에서 주한 외국인 투자기업 및 외신기자를 초청, 한국문화 체험행사인 ‘겟 투 노우코리아(Get to Know KOREA) 2016’를 개최했다.

28일 KOTRA에 따르면, 2009년부터 시작된 동 행사는 주한 외국인투자가에게 한국의 우수한 투자 및 생활환경에 대한 우호적인 분위기 조성에 기여해왔다.

김장 체험 및 사랑의 나눔으로 구성된 이번 행사에는 글렌 워커 레이티온 인터내셔널 코리아 사장, 롭 피기 보잉코리아 전무 등 주한 외국인 투자기업 임직원 및 외신기자 가족 등 50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김치박물관 관람을 통해 김치의 역사와 종류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김치를 만들어 봤다.

이들은 한국의 대표적인 음식인 김치 속에 담겨있는 과학적인 지혜와, 김장을 통한 나눔의 전통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전 체험행사에 이어 개최된 ‘KOTRA-외투기업 합동 김장 나눔 행사’에서는 외국인 투자가와 KOTRA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김장을 담아 종로구 관내 저소득계층 120여 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또한 참가자들의 사랑을 담은 개인 후원금 및 각 기업별 특색 있는 선물과 음식 등의 기부물품도 함께 전했다.

김용국 KOTRA 인베스트코리아 대표는 “비즈니스 환경 못지않게 생활환경이 투자 의사결정에 큰 영향을 끼치는 만큼 앞으로도 문화체험 행사를 통한 매력적인 한국 알리기에 앞장서겠다”면서 “더불어 외국인 투자기업에 대한 대국민 친화도를 높이기 위해 공동 사회공헌활동도 계속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