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전시회에서 코딩앤플레이와 알버트는 교육용 로봇 알버트를 활용한 교육 콘텐츠를 선보였다. EBS 에서 인기리에 방영하고 있는 ‘코봇, 지구를 지켜라’ 상영, 실행, 순차, 반복 등의 코딩 알고리즘을 알려주는 1:1 수업체험 등 유아 교육에 유용한 콘텐츠로 참여했다.
특히 1:1 수업체험은 쉽고 재미있는 교육 콘텐츠로 관람객들의 가장 큰 관심을 받으며 코딩 교육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코딩앤플레이, 알버트 부스에서는 유아 교육에 유용한 교육 콘텐츠를 체험해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아이들도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코딩으로 행운을 찾아라’, 설문조사, SNS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와 볼거리 등을 마련했다.
코딩앤플레이 측은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코봇, 지구를 지켜라’ 속 주인공 코딩로봇 알버트를 통해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의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 유아는 물론 부모 관람객들의 큰 관심을 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코딩교육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딩앤플레이의 코딩교육 프로그램은 5~7세 유아들의 누리과정에 맞춘 '프리스쿨'과 초등학생 및 저학년 대상의 '키즈'. '주니어' 등으로 진행되며, SK텔레콤의 코딩교육용 로봇 알버트를 활용한 코딩 프리스쿨은 교재와 스마트폰, 로봇 플레이어를 활용해 코딩을 직접 해 보면서 융합적 사고력 향상과 창의성을 길러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