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앤플레이-알버트, 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 부스 ’성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1-29 13: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정수 기자 = 코딩앤플레이는 알버트와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진행된 ‘제38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에서 SK텔레콤의 코딩교육용 로봇 ‘알버트’를 활용한 코딩 교육을 선보여 성황을 이뤘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코딩앤플레이와 알버트는 교육용 로봇 알버트를 활용한 교육 콘텐츠를 선보였다. EBS 에서 인기리에 방영하고 있는 ‘코봇, 지구를 지켜라’ 상영, 실행, 순차, 반복 등의 코딩 알고리즘을 알려주는 1:1 수업체험 등 유아 교육에 유용한 콘텐츠로 참여했다.

특히 1:1 수업체험은 쉽고 재미있는 교육 콘텐츠로 관람객들의 가장 큰 관심을 받으며 코딩 교육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코딩앤플레이, 알버트 부스에서는 유아 교육에 유용한 교육 콘텐츠를 체험해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아이들도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코딩으로 행운을 찾아라’, 설문조사, SNS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와 볼거리 등을 마련했다.

코딩앤플레이 측은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코봇, 지구를 지켜라’ 속 주인공 코딩로봇 알버트를 통해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의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 유아는 물론 부모 관람객들의 큰 관심을 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코딩교육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딩앤플레이의 코딩교육 프로그램은 5~7세 유아들의 누리과정에 맞춘 '프리스쿨'과 초등학생 및 저학년 대상의 '키즈'. '주니어' 등으로 진행되며, SK텔레콤의 코딩교육용 로봇 알버트를 활용한 코딩 프리스쿨은 교재와 스마트폰, 로봇 플레이어를 활용해 코딩을 직접 해 보면서 융합적 사고력 향상과 창의성을 길러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