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국민영웅 20인 선정사업은 중소기업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바로잡고 긍정적 이미지 확산에 기여한 국민영웅을 발굴하여 중소기업 바로 알리기 캠페인을 범국민적으로 확산하기 위한 것이다.
신청 자격은 중소기업 이미지 개선에 기여한 ‘업력 3년 이상의 중소기업인’과 활동경력 1년 이상의 일반인 또는 단체에 주어지고 10개 부문 각 2명씩 총 20명 이내의 국민영웅이 선정된다.
중소기업인은 일자리, 수출, 사회공헌 부문 등 3개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통해 중소기업 이미지 개선에 크게 기여한 중소기업 대표라면 누구든지 신청과 추천이 가능하고, 2016년도에 동일 부문에서 정부포상을 수상한 경우에는 최대 10점의 가점이 부여된다.
‘중소기업을 빛낸 국민영웅’으로 선정될 경우 상패수여는 물론 1인당 500만원의 시상금이 지원될 예정이며, 선정된 국민영웅들은 중소기업 바로 알리기 편견타파 대국민 캠페인 홍보대사 등의 역할도 수행할 예정이다.
신청 방법은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 홈페이지(love.kbiz.or.kr)와 중소기업중앙회 홈페이지(www.kbiz.or.kr)의 메인 배너를 참조하여 신청서류를 직접 메일(insik9988@kbiz.or.kr)로 2017년 1월 9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