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대학교, 필리핀 팔라완에서 해외봉사 전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2-12 23: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행복나눔봉사단 33명, 내년 1월 3~16일까지 필리핀 팔라완 퀘죤시서 해외봉사

[사진=한국대학봉사단체 제공 ]


아주경제 모석봉 기자 = 중부대학교(총장 홍승용) 행복나눔봉사단 33명은 내년 1월 3~16일까지 필리핀 팔라완 퀘죤시에서 해외봉사를 실시한다.

행복나눔봉사단은 퀘죤시 초등부 학생들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교육봉사(태권도, 레크레이션, 헬스케어, 민속놀이, 한국어)와 노력봉사(태양광 가로등설치, 태양광시설), 문화교류(태권무, 마술, k-pop, 마임, 음악퍼포먼스) 등 국제사회공헌 봉사활동을 전개한다.

또한, 현지에 파견된 중부대학교 학생들은 팔라완 푸에르토 프린세사(PPS)시의 요청으로 현지 대학교를 방문해 학생교류를 나눌 예정이며, 팔라완에서 국제공항을 건설하고 있는 금호산업의 요청으로 이곳을 방문해 팔라완 국제공항을 처음으로 견학하는 자리도 마련된다.

중부대학교 해외봉사는 한국대학봉사단체(KUVA)에 위탁해 진행하며, 다커뮤니케이션즈의 다투어(대표 사석철)와 필리핀 소재 Plan2 투어컴퍼니(대표 김성기)가 협력해 진행된다.

중부대학교 인솔책임자인 김달기 학생복지처 부장은“이번 동계 해외봉사를 통해 단원들의 국제적 감각과 남을 배려하는 마음을 되새기는 기회가 되고 안전을 최우선으로 해외봉사에 충실히 임하겠다는 마음의 자세를 단원들에게 당부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