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아프리카TV BJ 대상' 15일 개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2-13 15: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프리카TV]


아주경제 이정하 기자 = 아프리카TV가 15일 오후 6시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관에서 KT와 함께하는 '2016 아프리카TV BJ대상'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한 해 동안 우수한 컨텐츠로 아프리카TV를 빛낸 BJ들을 시상하고 축하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올 해 수상자는 △BJ대상 △TOP5 △THE 20 △특별상 △신인상 △KT GIGA BMF상 등 총 6개 부문 56명이다. 이들에게는 각각 수상 트로피와 함께 상금이 수여된다. 가장 큰 영예인 BJ 대상은 상금 1000만원과 함께 시청자와 소통할 수 있는 아프리카TV의 다양한 방송 혜택을 부상으로 수여 받는다.

수상자는 시청자 투표, 방송 데이터, 심사위원단의 평가 등을 합산해 결정된다. 지난 11일 마감한 시청자 투표에 총 460여만건이 몰리기도 했다.

2016 아프리카TV 대상 진행자는 1부 BJ 로이조와 이설, 2부 BJ 김마메와 엣지로 낙점됐다. 시상식 중간중간 BJ들이 각자의 끼를 살린 다양한 퍼포먼스를 펼치며 시상식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시상식 사전 프로그램으로 당일 오후 4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BJ 싸인회와 테크체험존이 열린다. 테크체험존은 아프리카TV의 새로운 방송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자리다. BJ 양팡은 특수 제작된 헬맷을 착용하고 여러 개의 화면 중 시청자가 골라 볼 수 있는 멀티방송을 진행한다. 또한 360도 게임 화면 전체를 시청할 수 있는 아프리카TV만의 VR 게임 방송 체험도 가능하다.

아프리카TV는 시상식 종료 후 BJ와 시청자가 함께 저녁을 먹으며 시상을 축하하는 'A FREE PARTY'를 마련할 예정이다. 현장 관람객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번 시상식에 앞서 14일 오후 6시 삼성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선 대표 BJ 50인 수상을 축하하는 스탠딩 파티 컨셉의 전야제를 연다. 대표 BJ 50인은 수상 소감 인터뷰 및 핸드프린팅 행사에 참여하며, 완성품은 BJ 대상 로비에 기념으로 전시할 계획이다.

시상식은 15일 오후 4시 30분부터 아프리카TV 공식방송을 통해 생중계된다. 또한 행사장 내 BJ 대기실 및 무대 뒷모습을 VR 생중계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날 공식계정으로 기부된 별풍선은 사회재단에 전액 기부되며, 별풍선을 기부한 시청자 중 추첨을 통해 아티 캐릭터 한정 기념품과 BJ 애장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