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박람회 기간 중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하고, 입장 마감시간은 오후 4시30분, 입장료는 1000원이다.
2017학년도 정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에는 역대 최대 규모인 전국 135개 대학이 참가한다.
2017학년도 정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에서는 대학의 전형결과 분석을 바탕으로 학생들과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대입상담관’에서는 진학상담 경험이 풍부한 대교협 ‘대입상담교사단’이 직접 참여해 ‘1:1 대입상담’을 진행한다.
박람회에서는 정시모집과 관련한 1:1 상담뿐만 아니라 희망하는 대학의 입학정보를 검색해 볼 수 있는 ‘입학정보 종합자료관’, 자신의 진로와 관련된 검사를 실시할 수 있는 ‘심리검사실’ 등 특별관을 운영해 대입 준비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입학정보 종합자료관에서는 희망하는 대학의 입학정보 등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른기회전형 홍보관은 국가보훈대상자, 농어촌학생,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특성화고교 졸업자 등 고른기회전형에 대한 안내한다.
대입정보포털 홍보관은 대학입학정보를 종합적으로 검색할 수 있는 ‘대입정보포털’의 활용방법을, 대학알리미 홍보관은 ‘대학알리미’를 이용한 대학정보 검색, 학과 검색, 특성화정보 검색 및 활용방법을 소개한다.
또 심리검사실에서는 온라인 심리검사 및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진로상담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대학입학정보박람회 준비위원회가 주최하고, 대교협과 한국교육방송공사(EBS)가 주관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