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6/12/14/20161214152544252494.jpg)
귀뚜라미 온돌매트는 부드러운 곡면을 이용해 하부가 넓은 낮은 항아리 형상으로 한국적 이미지를 강조하고, 안전성과 사용 편리성을 최우선으로 하여 디자인했다. 아래로 갈수록 넓어져 제품 전도를 방지하고, 부딪힘에 대한 안전사고에도 피해가 없도록 배려했다.
또한, 제품 상부에 탈착식 리모컨이 있어 사용이 더욱 편리하고, 물 주입구가 넓은 깔때기 형상을 하고 있어 물 주입이 손쉬우며, 제품 아래에는 전원코드 정리 공간을 마련해 사용 후 보관이 편리하도록 설계됐다.
특히, 귀뚜라미 온돌매트는 넘어져도 온도조절기(보일러) 내의 뜨거운 물이 넘치지 않도록 밀폐형 동력방식 구조로 만들어 매우 안전하고, 잦은 물 보충이 필요 없다. 또 원터치 자동 물빼기 기능을 탑재하여 버튼 하나로 온도조절기(보일러)와 매트 안의 물을 완벽히 배출시켜 겨울철 이후 제품을 보관할 때 매우 편리하다.
한편, 우수디자인은 산업디자인진흥법에 의거하여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로 지난 1985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