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 '카카오프렌즈 콘셉트 뮤지엄 서울' 17일 오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2-16 18: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카카오]

아주경제 권지예 기자 = 카카오프렌즈가 17일 '카카오프렌즈 콘셉트 뮤지엄 서울'을 오픈한다고 16일 밝혔다.

카카오프렌즈 콘셉트 뮤지엄은 카카오프렌즈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 매장 지하 1,2층 연면적 797㎡(241평) 규모로 마련되어 젊음과 문화의 메카인 홍대를 찾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문화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국내 캐릭터 브랜드 산업을 선도하는 카카오프렌즈가 처음 시도하는 이번 콘셉트 뮤지엄의 전시 테마는 '위 아 프렌즈(We Are Friends)'다. 탄생 이후 남녀노소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대중들에게 건네는 친근한 인사의 의미를 담았다.

'카카오프렌즈 콘셉트 뮤지엄 서울'은 그동안 소개되지 않았던 카카오프렌즈의 다양한 이야기들이 아카이빙된 공간이다. 관람객들은 이번 전시를 통해 카카오프렌즈 각 캐릭터의 독특한 히스토리와 성격, 캐릭터간의 관계 등 다양한 스토리를 엿볼 수 있다.

인트로 섹션의 이모지월(Emogi Wall)은 사람과 사람 사이의 대화를 보다 즐겁고 풍부하게 하려는 목적으로 탄생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이모티콘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570여 종의 이모티콘으로 제작되어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각 캐릭터들의 성격과 캐릭터 간의 숨겨진 관계성 등의 이야기를 선보이는 두 번째 섹션은 좋아하는 캐릭터에 대한 애정도와 친밀감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초기 캐릭터의 제작과정과 비하인드 스토리 등의 히스토리를 살펴볼 수 있는 콘텐츠인 '언노운 스토리(Unknown Story)'부터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의 어린 시절의 모습을 소개하는 '리틀 프렌즈(Little Friends)' 코너까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팬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는 풍부한 전시들로 꾸며졌다.

마지막 세 번째 세션은 일상에 즐거움을 전달하기 위한 카카오프렌즈의 다양한 시도와 디자인 결과물을 소개하는 공간이다. 주요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제품 전시와 함께 다양한 카카오프렌즈 브랜드 상품과 이미지로 꾸며진 작품, 가장 비밀스러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인 '콘'의 연구실 등의 연출로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카카오프렌즈 콘셉트 뮤지엄은 오디오 가이드 어플인 '가이드온'을 통해 각 섹션별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오디오가이드를 제공한다. 오디오 가이드는 국문, 영문, 일문, 중문 총 4개국어로 제공된다. 또한, 전시관에 마련된 뮤지엄 스토어에서는 다양한 콘셉트 뮤지엄 에디션 상품을 함께 선보인다.

카카오프렌즈 관계자는 "이번 카카오프렌즈 콘셉트 뮤지엄 오픈은 캐릭터를 사랑하는 팬들에게 늘 새로운 콘텐츠와 스토리를 전달하고자 하는 시도의 일환이다"라며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의 다양한 이야기가 담긴 전시를 통해 고객들이 또 다른 일상에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