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 2017 정시 793명 모집

  • 자연계열에서도 파이낸스경영학과 선발

[한양대]

아주경제 이한선 기자 = 한양대학교가 정시에서 분할모집을 통해 가군 263명, 나군 530명 등 총 793명을 선발한다(정원 내 기준, 수시 이월인원이 반영된 최종 모집인원은 30일 공지예정).

2017학년도의 가장 큰 특징은 자연계열에서도 파이낸스경영학과를 선발하는 점이다.

상경계열에서 선발하는 것과는 별도로 자연계열에서 모집한다.

또 나군에서 의예과를 71명 선발한다.

가군에서는 학생부 반영 없이 수능 100%로 선발하고 나군에서는 수능 90%+학생부교과 10%로 선발해 학생부 비중이 낮다.

수능 영역별 반영비율은 전년도와 동일하다.

자연계열은 국어 20%/ 수학<가> 30%/ 영어 20%/과탐 30%(과탐II 3% 가산점 부여), 인문‧상경계열은 국어 25%/ 수학<가> 25%/ 영어 25%/ 사탐 25%를 반영한다.

한양대는 우수 인재 선발을 위해 융합전자공학부, 컴퓨터소프트웨어학부, 에너지공학과, 미래자동차공학과, 파이낸스경영학과, 정책학과, 행정학과 등 자연/인문/상경계 최고 학과들로 구성된 다이아몬드7 학과에 파격적인 장학금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정시 가군 최초합격자 전원을 대상으로 4년 반액장학금을 지급한다(예체능 및 특별전형 제외).

오성근 한양대 입학처장[한양대]


한양대는 수시입시정보 공개에 이어 정시입시정보를 홈페이지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한양입학플래너)을 통해 공개했다.

입시정보 공개는 한양대 정시 전형의 투명성과 예측가능성을 높이고 수험생 학부모의 사교육 부담을 경감하는 한편 정보 격차 없는 공정한 수시 전형의 실시라는 세 가지 목표로 진행했다.

입시정보는 한양대 입학처 홈페이지(http://go.hanyang.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서도 ‘한양입학플래너’라는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