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고속(대표이사 이덕연)이 19일 한국능률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16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고속버스 부문에서 2007년부터 10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사진=금호고속 제공]
아주경제 김태성 기자 =금호고속(대표이사 이덕연)이 19일 한국능률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16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고속버스 부문에서 2007년부터 10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은 18~65세 국내 남녀 소비자를 대상으로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해 본 소비자가 다른 사람에게 해당 상품이나 서비스를 얼마나 추천하고 싶어 하는지 의향을 조사해 선정한다.
금호고속은 소비재 및 내구재, 서비스업 등 총 98개 산업군 중 고속버스 부문에서 ‘고객행복경영’을 근간으로 타 운송업체와 차별화된 서비스 전략 구축과 전 임직원이 현장 활동을 통해 고객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이를 적극 개선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는 금호고속 임직원들이 기업의 가장 중요한 생존 전략은 ‘고객행복경영’이라고 여기고, 적극적으로 실천한 결과다.
이덕연 대표이사는 "고객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1위에 오를 수 있었고, 앞으로도 국내 운수업체의 선두기업으로서 책임과 자부심을 갖고 최고의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