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리티플랫폼, loT용 신뢰컴퓨터 기반 원격검증플랫폼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2-20 16: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시큐리티플랫폼]


아주경제 이정하 기자 = 시큐리티플랫폼은 20일 사물인터넷(loT)용 신뢰컴퓨팅 기반 원격검증플랫폼 '엑시오-알에이(Anxio-RA)' 출시한다고 밝혔다.

시큐리티플랫폼 관계자는 "사물인터넷 기기들의 해킹이나 악성코드 유입을 근본적으로 방지하고, 신뢰할 수 있는 사물인터넷 환경을 만들게 됐다"고 말했다.

'사물인터넷용 신뢰컴퓨팅 기반 원격검증플랫폼'은 사물인터넷 기기의 부팅 단계에서부터 신뢰체인을 형성해 상위 어플리케이션이 수행되는 현재 시점까지의 구성요소를 제공한다.

또한 TPM(Trusted Platform Module)이라고 하는 국제표준 보안전용 마이크로프로세서를 활용해 하드웨어 레벨에서부터 보호해 물리적 공격 뿐 아니라 소프트웨어 공격으로부터 애플리케이션의 개인정보와 무결성을 보호하는 매커니즘을 포함하고 있다.

'엑시오-알에이(Axio-RA)'는 지난 9월 SK텔레콤의 '데모데이'를 통해 처음 소개된 바 있으며, 향후 다양한 IoT 기기의 무결성 보장을 통해 IoT서비스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 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큐리티플랫폼의 김경모 최고 기술 책임자(CTO)는 "공격이 지능화 한다고 해서 IoT 기기에 지능화된 보안솔루션을 탑재하기는 어렵다. 하지만 신뢰 컴퓨팅(Trusted Computing) 기술은 저용량의 프로세서와 메모리로도 완벽한 보안이 가능하다는 것이 입증돼 왔으며, 앞으로 끊임없는 기술 개발을 통해, 세상의 모든 IoT 기기를 대상으로 값싸고, 가볍고, 효과적인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