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김충범 기자 = 금호건설은 계룡건설, 신동아건설과 함께 경기 동탄2신도시 A88블록에서 '동탄2신도시 금호어울림 레이크2차'를 분양 중이다.
동탄2신도시 금호어울림 레이크2차는 지하 2층~지상 20층, 9개동, 전용면적 74~84㎡, 총 68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주택형 별로는 △74㎡ 188가구 △84㎡A타입 372가구 △84㎡B타입 116가구 △84㎡C타입 5가구 등으로 이뤄진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040만원대, 최저 960만원대부터로 동탄2 인근시세보다 저렴하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동탄2신도시 금호어울림 레이크2차는 동탄2 남부생활권의 중심지인 '동탄호수공원'과 인접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동탄호수공원을 연결하는 근린공원과 단지 외곽 산책로를 통해 동탄호수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체육시설, 휴게시설을 갖춘 장지천 수변공원도 이용하기 쉽다.
SRT 동탄역과도 가깝고 인근에는 동탄대로, 경부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로 연결되는 동탄J.C가 위치해 시내·외로의 이동이 쉽다.
이 단지는 유치원부터 초·중·고등학교가 밀집한 원스톱 교육환경을 갖췄다. 단지 옆에 중·고등학교가 위치해 있고, 인근에는 유치원, 초등학교가 나란히 신설될 예정이다. 이밖에 단지 반경 500m 내에 초등학교 4곳, 중학교 2곳, 고등학교 3곳, 유치원 3곳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또 저층부(1~3층)에 측벽 발코니, 1층에 지하 다락방, 테라스 등의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최상층에는 테라스를 갖춘 펜트하우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단지 중앙에는 대규모 중앙광장이 조성되며, 단지 순환 산책로를 비롯해 행복물결화원, 햇살드림화원, 둘레 풍경길, 문화나눔화원 등 야외에서 주민들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도 마련된다.
주출입구 인근에는 피트니스센터, 작은도서관, 키즈카페, 여성취미실, 독서실, 어린이집을 갖춘 대형 실내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또 입주자들을 위해 테라스를 갖춘 게스트하우스(1실/전용 59㎡)와 법정기준보다 넓은 광폭 주차장(2.4~2.5m)이 적용될 예정이다.
에너지효율 1등급 단지로 관리비 절감 효과도 극대화될 전망이다. 고효율 조명기기를 비롯해 에너지 절약과 소음저감에 효과적인 로이복층유리 이중창적용, 태양광발전설비, 지역난방시스템,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 전열교환 환기시스템, 홈네트워크시스템(정보통신 특등급)을 갖춘 월패드가 적용된다.
모델하우스는 경기 화성시 동탄면 방교리 3-6번지에 마련돼있다. 입주는 2019년 3월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