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주인공은 정보통신 학위전공심화과정 4학년에 재학 중인 송봉현(26), 윤성윤(28), 이영인(24), 이재선(50), 이진엽(27), 진용화(26), 김민상(30)씨 이다.
무선설비기사는 국내 방송이나 통신사(KBS, MBC, SBS, KT, SKT, U+ 등), 정보통신공사업체 등 입사를 위해 필요한 필수자격증이다.
현재는 무선통신 수요가 급격하게 증가함에 따라 유선을 대체할 속도, 안전성, 보안 등의 면에서 기술이 발전하고 있다.
정보통신공학과 4학년 지도교수인 위진우, 박민상교수는 ‘정보통신공학과 재학생들은 산업체에 근무하면서 학사학위 취득과 함께 무선설비기사 자격취득에 대한 열의도 매우 강하였고 학과교수들과 협의하여 이론 및 실습 교과목을 산업체의 수요를 반영함과 동시에 국가기술자격 취득에 필요한 교과목으로 보강했다.
또한 교과목을 책임감 있게 지도할 교수를 배치하여 강의의 질적 제고 추진이 많은 합격자 배출의 밑거름이 되었다‘고 말하였다.
학위전공심화과정은 3, 4학년 운영되고 있으며 폴리텍대학이나 전문대학을 졸업 후 관련분야 1년 이상의 경력자이면 입학하여 개인의 학력과 자격 등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야간과정이다.
정보통신에 관한 공학기초지식을 바탕으로 유선통신설비, 이동통신설비, 위성통신설비, 레이더설비 등의 각종 유·무선설비에 관한 전문지식을 배우고 싶으시다면 한국폴리텍 대학 인천캠퍼스 교무기획처(032-510-2114) 또는 홈페이지 (http://www.kopo.ac.kr/incheon/index.do)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