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연웨딩은 28일 가연웨딩 다이렉트 앱에 ‘마이웨딩플랜’기능이 추가됐다고 밝혔다. 마이웨딩플랜 기능을 활용하면 결혼식 준비에 필요한 모든 과정 및 체크리스트를 한 눈에 살펴 볼 수 있다.
마이웨딩플랜 기능에서는 △웨딩홀 예약 △신혼여행 예약 △신혼집 계약 △스드메(스튜디오촬영·드레스대여·메이크업)예약 △예단예물준비 △결혼식 최종 체크로 나눠진 각 항목의 예산과, 지출, 계획일자 등을 기록할 수 있으며, 각 항목에 추가되는 일정도 더하거나 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지난 10월에는 무료 모바일 청첩장 기능을 추가한 바 있다. 무료 모바일 청첩장 제작 기능에는 신랑·신부 정보, 인사말, 결혼 일시, 결혼식 장소, 교통편 등록 등의 내용을 기입할 수 있으며, 디자인 템플릿 설정, 방명록 사용 여부도 추가로 선택 가능하다.
가연웨딩 관계자는 “결혼 준비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가연웨딩 다이렉트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며 “결혼 준비를 어떻게,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 지 막막한 예비 신랑 신부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가연웨딩다이렉트’는 결혼정보회사 가연과 웨딩 전문 업체 가연웨딩이 힘을 합쳐 만든 모바일 스마트 웨딩플래너 앱으로, 범람하는 웨딩 정보의 홍수 속에서 예비 신혼부부들이 복잡했던 결혼 준비를 보다 합리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