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제철 맞은 신선한 생딸기를 통째로 담아낸 디저트는 딸기의 과육을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며 비타민 C가 풍부해 영양가도 높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 루소,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이 특징 ‘딸기 디저트 2종’
커피 자연주의 루소는 매장에서 직접 만들어 제공하는 ‘딸기 타르트’와 ‘딸기 롤 케이크’를 선보인다.
해당 디저트는 루소랩 정동에서만 맛볼 수 있으며 3월까지 한정 판매된다.
◆ 드롭탑, 달콤한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기는 ‘수줍은 딸기 타르트’
커피전문점 드롭탑은 지난 3일 코코넛슈거로 만든 타르트 ‘코슈타르트 9종’을 출시했다.
코슈타르트는 8개월간의 연구개발 과정을 거쳐 야심차게 선보인 디저트로, 모든 제품에 천연 감미료인 코코넛슈거를 사용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코슈타르트 9종은 따뜻하게 먹으면 더욱 맛이 풍부한 파이타입 3종과 시원하게 즐기기 좋은 슈크레(쿠키)타입 6종으로 구성됐으며, 슈크레 타입의 ‘수줍은 딸기 타르트’는 바삭한 쿠키쉘 시트 위에 아몬드 크림, 딸기잼 등으로 만든 특제 크림과 생딸기를 올려 과일의 달콤한 맛과 부드러운 크림이 특징이다.
본 제품은 명동점, 강남아이파크점, 강서구청점, 안산선부SK점 총 4개 직영점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까지 전국 매장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한편, 드롭탑은 딸기주스, 딸기 라떼, 딸기 크림 에이드 등 딸기를 활용한 신메뉴 5종을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다.
◆ 어라운지, 내 손으로 직접 만는 ‘딸기 부재료’
커피 유통 전문 브랜드 어라운지는 홈메이드 딸기 디저트 및 음료에 필요한 부재료를 판매한다.
디저트와 음료에 딸기의 풍부한 맛과 향을 더해줄 시럽, 소스, 냉동딸기 등 약 20가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최근 딸기 디저트 트렌드에 따라 관련 부재료에 대한 문의와 판매가 증가하고 있으며 인기 품목 한해서는 최대 47%까지 할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해당 제품은 어라운지 선유도점 매장과 공식 온라인 몰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손쉽고 빠르게 구매 가능하다.
루소랩 관계자는 “딸기 디저트는 생딸기를 통째로 넣어 신선한 맛과 풍부한 영양을 가득 담아내 많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최신 디저트 트렌드를 반영해 소비자들의 취향을 충분히 만족시킬 다양한 디저트 메뉴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