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이규진 기자 = 샘표가 된장의 가치와 다양한 정보를 배울 수 있는 있는 ‘샘표 된장학교’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오는 25일 서울 충무로에 위치한 샘표 본사에서 열리는 ‘샘표 된장학교’에서는 우리맛에서 된장이 가지는 의미, 된장이 건강에 좋은 이유 등 된장에 관한 이론강의는 물론 전문강사의 메주 만들기 시연과 함께 도시에서 장 담그는 방법, 된장을 활용한 이색요리 레시피 등도 배울 수 있다.
샘표 우리맛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샘표 된장학교’는 2006년부터 10년간 총 500여회의 강의를 진행하며 1만 8000여명의 수강생을 배출했다. 올해도 매달 2회씩 무료강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샘표 된장학교는 전통 장에 대해 관심이 많은 성인이면 샘표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60명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자에게는 샘표 시골집 토장, 요리에센스 연두, 샘표 쌀소면 등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도 증정할 예정이다.
김정수 샘표 된장학교 교장은 “샘표 된장학교에서는 된장에 대한 인문학적 가치, 역사적 배경, 과학적 원리 등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배울 수 있다”면서 “특히 올해부터는 된장뿐 아니라 ‘장’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과 한국 식문화의 특징에 대해서 배우고, 우리 식문화의 현주소와 올바른 식습관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로 더욱 풍성하게 꾸몄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