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가 가성비 높은 동원선물세트 200여종을 선보였다. 동원F&B는설선물세트 전체 물량 중 판매가 5만원 이하의 실속 선물세트 물량을 지난해 대비해 약 10% 이상 늘렸다. 특히 판매량이 많은 참치세트와 복합세트의 물량을 각각 16%, 20%씩 늘렸다.
동원F&B는 중저가 가격을 통한‘실속’과 함께 영양이 풍부한 참치캔과저염캔햄, 고급 김을 통해 건강’을 담았다. 참치는 고단백 저지방 식품일 뿐 아니라, DHA, 오메가3, 셀레늄 등 쉽게 섭취할 수 없는 영양소들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고급캔햄인‘리챔’은 타사 대비저염컨셉으로 잘 알려져 있어, 받는 분에게 건강과 정성을 선물하는 의미를 담을 수 있다.선물세트 패키지에는 유명한 명화들을 담아 차별화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동원F&B는 참치캔, 캔햄, 식용유를 중심으로,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복합선물세트를 주력으로 판매한다. 또한 전통적인 인기상품인‘양반김선물세트’과 함께연어캔, 골뱅이캔 등을 담은 이색선물세트, ‘동원 건강참치 명작 100호’등 고급 선물세트 등도 선보인다.
동원F&B 관계자는“이번 설은 김영란법 시행 이후의 명절문화와 선물세트시장의 변화를 미루어 볼 수 있는 시즌이 될 것"이라며 “실속있는 중저가 가공식품선물세트에 대한 수요와 구매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