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모석봉 기자 = 충남 계룡시(시장 최홍묵)가 시민과의 소통 활성화와 이미지 제고 등을 위해 온라인 홍보 강화에 나섰다.
시는 최근 온라인상의 다양한 뉴미디어를 통해 SNS이용자와의 활발한 소통 및 공유를 위해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개설, 운영에 들어갔다.
이에 따라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계룡시민과 소통하는 것은 물론 계룡시 홍보 등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시는 블로그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페이스북 등을 통해서는 신속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등 상호보완 작용을 통해 전략적으로 시정홍보에 나설 방침이다.
특히 시민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한 맛집, 명소 소개 등 흥미롭고 다양한 콘텐츠 제공과 함께 이벤트를 열어 참여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이밖에 사용자 대부분이 스마트폰을 사용해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등 정보습득의 대부분을 소셜미디어에서 찾는다는 점을 활용해 도민체전 및 축제 홍보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정소식과 문화행사는 물론 계룡시의 세세한 정보를 온라인을 통해 신속하게 홍보하는 등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개설한 SNS 채널 접속방법은 시가 개설한 SNS 채널에서 ‘계룡시청 또는 계룡시’로 조회하면 계룡시 공식 SNS채널을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