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오늘 '입춘' 포근하지만 미세먼지로 찌푸린하늘...밤사이 전국 비·눈[아주동영상]

전국 미세먼지와 안개로 인해 찌푸린하늘 [사진=기상청]



[영상=기상청제공]
 

미세먼지로 인해 전국적으로 흐린 날씨[사진=네이버 날씨]



아주경제 김효곤 기자 =
<주요내용>
- 오늘 (토)
미세먼지와 안개가 뒤엉켜 시야 답답하고 공기도 텁텁
제주도에 비가 시작되어 그 밖의 전국 대부분 눈 또는 비.

- 내일 (일)
전국에 눈 또는 비가 오다가 오후에 대부분 그침.


주말인 오늘, 봄의 시작을 알리는 절기상 입춘인데요. 전국에 눈, 비 소식이 있습니다. 제주도에 비가 시작되어 밤에 전국으로 확대 되겠는데요. 내일 오후까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는 많은 눈이 예상됩니다.
기온은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지만 미세먼지와 안개가 뒤엉켜 시야 답답하고 공기도 텁텁합니다. 오늘 낮 기온은 서울이 7도로 평년보다 높은 기온을 보이겠습니다. 다만, 내일 낮부터는 다시 강한 바람과 함께 추위가 찾아오니까요. 건강관리 잘해주셔야겠습니다.

자세한 예상 적설량 보시면, 강원산지에는 최고 20cm의 많은 눈이 예상됩니다. 대비 잘 해주셔야겠습니다. 또, 경기동부와 강원동해안을 제외한 강원도에는 3~10cm, 서울, 경기도를 포함 그 밖의 지역은 1~5cm가 되겠습니다.

오늘은 중부지방을 지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중부지방 기온 보시면, 서울 7도, 대전 9도를 보이겠습니다.

남부지방, 전주 10도, 대구 12도까지 오르겠습니다.

휴일인 내일은 서울 1도로 출발하겠고, 낮 동안 서울 4도, 광주 7도, 부산 12도로 오늘보다 낮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먼바다에서 2m로 일겠습니다. 오늘 서해상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 남해상에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으니까요.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주간 날씨입니다. 다음 주에는 기온 떨어지면서 다시 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기온 변화에 감기 걸리지 않도록 신경 쓰셔야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