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샘터 6기’가 전하는 생생한 인천 남동구 소식!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 남동구(구청장 장석현)는 7일 구청에서 남동구 블로그 기자단 ‘남동샘터 6기’ 위촉식을 개최했다.

‘남동샘터’는 샘물이 솟아나는 곳처럼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낸다는 의미로, 구가 SNS 활성화를 통한 구정홍보를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 기자단이다.

이번 6기는 22일간의 모집기간을 거쳐 대학생 및 일반인 25명으로 구성됐으며, 올 2월부터 12월까지 11개월간 남동구의 다양한 이야기를 발굴하고, 구의 각종 행사를 주민의 입장에서 취재해 다양한 소식들을 보다 생생하게 전달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남동구 블로그 기자단 ‘남동샘터 6기’ 위촉식[사진=인천 남동구]


이번 위촉식은 전년도 우수기자인 전은술 기자 등 3명에 대한 표창과 6기 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남동샘터 기자단 윤리강령’ 낭독과 구 SNS 운영 현황 소개 및 기자단 활동 안내 등을 실시했다.

구는 이번 남동샘터 6기로 위촉된 블로그 기자들의 활발한 활동을 위해 ▲채택원고에 대한 소정의 원고료 지급, ▲우수 활동 블로그기자 표창, ▲축제, 행사 및 각종 시설 취재지원, ▲기획회의, 워크숍, 교육진행, ▲기자수첩, 기자단증 제작 지급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위촉식에 참석한 장석현 구청장은 “기자단이 남동구 고유의 이야기와 남동구 다양한 분야의 맛과 멋을 발굴해 행정기관에서 놓칠 수 있는 부분을 채워 주길 바란다”며, 구정에 반영할 수 있는 의미있는 활동을 진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구는 SNS를 활용한 파급력 있는 구정홍보를 위해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등 6개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구민들을 위해 소셜미디어 활용교육을 진행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