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을 실시해 경기교육가족과 쌍방향 소통을 실현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으로 생생한 경기교육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등을 통해 주요 교육정책 및 교육정보를 홍보하고 있다.
첫 라이브 방송은 지난해 7월 이재정 교육감 취임 2주년을 맞이해 실시했으며, 이후 △교육감 기자간담회 △경기학생 1000인토론 △혁신교육 교사대회 △경기꿈의학교 좌담회 등을 생중계했다.
특히,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은 실시간으로 경기교육에 대한 궁금증과 의견, 건의사항 등 다양한 시청자의 반응을 확인하고 소통함으로써 경기교육의 발전 방안 마련에 도움을 주고 있다.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은 인터넷이나 어플리케이션으로 페이스북(Facebook.com)에 접속해 회원가입을 한 후, 경기도교육청 또는 페이스북 주소 (https://www.facebook.com/kgedu1/)를 입력하면 시청할 수 있다.
조대현 대변인은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으로 경기교육가족과 원활한 소통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다양한 의견이 경기교육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